푸켓-
오늘, 5월 XNUMX일th, 2022년은 47명의 중국인 관광객을 죽인 푸켓의 피닉스 보트 비극 이후 XNUMX년이 되는 해입니다.
7 월 5에서th, 2018년 몬순 시즌에 기상청의 경고 보고가 엇갈린 가운데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봉황호 유람선에는 관광객 105명, 중국인 93명, 유럽인 91명 등 승객 11명과 선원 XNUMX명, 관광가이드 XNUMX명이 타고 있었다.
오후 5시경 배는 라차 섬에서 푸켓 남쪽의 찰롱 부두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배가 출발했을 때 날씨는 맑았지만 특정 기관의 악천후에 대한 경고가 준수되지 않았습니다. Phoenix는 전복되기 전에 00m 높이의 파도와 악천후를 만났습니다.
일부 승객은 구명 조끼를 착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일부는 Phoenix가 침몰할 때 구명정에 도착했지만 어린이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침몰하는 배 안에 갇혔습니다.
낚시 트롤선이 현장에 도착하여 폭풍이 몰아치는 동안 물에서 48명의 승객을 구조했습니다. 한 여성은 숨진 다른 승객들과 함께 배에서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발견되었지만 그녀는 사고에서 기적적으로 살아 남았습니다.
이 사고는 해양 관광 산업에 대한 집중적인 조사를 가져왔고 여러 소송에 박차를 가했으며 중국 대사관과 영사관의 직접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후속 조사에서 Phoenix는 건설, 유지 보수 및 안전 장비 측면에서 표준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보트에는 XNUMX개의 수밀문이 있어야 할 때 단 하나의 방수문이 있었고 유리창은 해양 등급이 아니었으며 조사관에 따르면 많은 승객들이 배 안에 갇혀 유리를 깨뜨릴 수 없었기 때문에 목숨을 잃었습니다.
보트에는 해상 선박이 아닌 트럭용으로 설계된 엔진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번째 보트인 Serenita는 같은 폭풍 동안 Koh Mai Thon 근처에서 42명과 함께 전복되었지만 모두 살아 남았습니다.
이 사고는 또한 중국 관광과 태국이 중국인 관광객에게 안전한 목적지라는 평판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사고로 인해 많은 검사와 규제 및 정책이 강화되었습니다. 사건 이후 중국 관광이 완전히 회복되는 데 거의 19년이 걸렸으며 물론 나중에 Covid-XNUMX 대유행이 닥쳤을 때 다시 한 번 영향을 받았습니다.
TPN 미디어는 이 끔찍한 비극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불사조의 침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스팸 없는 일일 이메일 하나로 모든 뉴스를 받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또는 아래에 이메일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