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년 전 중국인 관광객 XNUMX명 사망한 푸켓의 불사조 보트 참사 기억

푸켓-

  오늘, 5월 XNUMX일th, 2022년은 47명의 중국인 관광객을 죽인 푸켓의 피닉스 보트 비극 이후 XNUMX년이 되는 해입니다.

7 월 5에서th, 2018년 몬순 시즌에 기상청의 경고 보고가 엇갈린 가운데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봉황호 유람선에는 관광객 105명, 중국인 93명, 유럽인 91명 등 승객 11명과 선원 XNUMX명, 관광가이드 XNUMX명이 타고 있었다.

오후 5시경 배는 라차 섬에서 푸켓 남쪽의 찰롱 부두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배가 출발했을 때 날씨는 맑았지만 특정 기관의 악천후에 대한 경고가 준수되지 않았습니다. Phoenix는 전복되기 전에 00m 높이의 파도와 악천후를 만났습니다.

일부 승객은 구명 조끼를 착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일부는 Phoenix가 침몰할 때 구명정에 도착했지만 어린이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침몰하는 배 안에 갇혔습니다.

낚시 트롤선이 현장에 도착하여 폭풍이 몰아치는 동안 물에서 48명의 승객을 구조했습니다. 한 여성은 숨진 다른 승객들과 함께 배에서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발견되었지만 그녀는 사고에서 기적적으로 살아 남았습니다.

이 사고는 해양 관광 산업에 대한 집중적인 조사를 가져왔고 여러 소송에 박차를 가했으며 중국 대사관과 영사관의 직접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후속 조사에서 Phoenix는 건설, 유지 보수 및 안전 장비 측면에서 표준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보트에는 XNUMX개의 수밀문이 있어야 할 때 단 하나의 방수문이 있었고 유리창은 해양 등급이 아니었으며 조사관에 따르면 많은 승객들이 배 안에 갇혀 유리를 깨뜨릴 수 없었기 때문에 목숨을 잃었습니다.

보트에는 해상 선박이 아닌 트럭용으로 설계된 엔진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번째 보트인 Serenita는 같은 폭풍 동안 Koh Mai Thon 근처에서 42명과 함께 전복되었지만 모두 살아 남았습니다.

이 사고는 또한 중국 관광과 태국이 중국인 관광객에게 안전한 목적지라는 평판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사고로 인해 많은 검사와 규제 및 정책이 강화되었습니다. 사건 이후 중국 관광이 완전히 회복되는 데 거의 19년이 걸렸으며 물론 나중에 Covid-XNUMX 대유행이 닥쳤을 때 다시 한 번 영향을 받았습니다.

TPN 미디어는 이 끔찍한 비극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불사조의 침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스팸 없는 일일 이메일 하나로 모든 뉴스를 받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또는 아래에 이메일을 입력하세요!

2022년 푸켓 익스프레스를 지원하세요!

Goong Nang은 수년 동안 태국의 여러 언론사에서 전문적으로 일했으며 The Pattaya News에서 XNUMX년 이상 근무한 뉴스 번역가입니다. 주로 푸켓, 파타야의 지역 뉴스 및 전국 뉴스를 전문으로 하며, 태국어에서 영어로의 번역에 중점을 두고 기자와 영어권 작가 간의 중개자 역할을 합니다. 원래 Nakhon Si Thammarat 출신이지만 출퇴근할 때를 제외하고는 Phuket과 Krabi에 거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