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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소매업 협회(TRA)는 태국의 XNUMX월 소매심리지수(RSI)가 큰 진전을 보이지 않은 후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태국소매업협회(Thai Retailers Association)와 태국은행(Bank of Thailand)은 2022월 9일 금요일 5년 8월 소매심리지수(Retail Sentiment Index) 조사에서 XNUMX월 소매심리지수(RSI)가 XNUMX월 소매심리지수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팬데믹 이전과 같이 돈을 쓰고 생활하는 소비자가 늘어났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가들은 금리 인상과 최저임금 XNUMX~XNUMX% 인상으로 물가상승을 우려하고 있다. 기업가 비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지수는 또한 사업이 여전히 회복되고 있고 사업자가 제품의 비용과 가격 상승에 대해 여전히 우려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가의 신뢰가 향후 XNUMX개월 동안 약간만 개선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TRA 부사장 Chatchai Tuongratanaphan은 사람들이 정상적으로 생활하기 시작했지만 쇼핑 빈도는 약간 증가한 반면 청구서당 지출은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XNUMX월 비즈니스의 동일 매장 판매 증가율(SSSG-MoM)도 이전 달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 행동이 지출을 늦추고 구매력과 전반적인 지출을 약화시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가계부채와 소득에 대한 우려 때문입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필수품만 구매하고 사치품 소비를 줄이는 것은 좋은 징조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40%를 차지하는 대다수의 기업가는 제품 가격이 최대 70%까지 오를 것이라고 생각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기업가의 약 XNUMX%는 또한 내수 시장의 높은 가격을 유발하는 높은 인플레이션율이 팬데믹 이후 기업 회복에 가장 우려되는 요소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예를 들어 'Shop Dee Mee Kuen' 프로젝트를 재구현하고 높은 구매력을 가진 사람들의 지출을 자극하기 위해 신용 한도를 100,000바트로 늘리거나 'Half-Half'와 'Thai Tiew Thai'는 연말까지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라고 Chatchai가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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